본문 바로가기

지푸라기

에고그램 테스트 BBACA

반응형


에고그램 테스트를 해봤습니다.

저는 BBACA 가 나왔는데 나름 비슷한(?) 것 같기도 하고 아닌 것 같기도 하네요

심심할때 한번 해보시면 좋을 것 같네요

 http://egogramtest.kr

이성과 인내가 성격을 어둡게 만드는 타입

BBACA

성격
예를 들면 포르노 소설을 쓸 수 있을 만큼 성에 대한 지식은 갖추고 있지만 성관계의 실제에는 소홀한 타입입니다. 이성과 착한 사람 콤플렉스가 지나치게 우세하면 본능적 욕망이라는 손발이 꼼짝 할 수 없게 됩니다. 대개 이 타입도 주위의 상황을 지나치게 살핍니다. 주위사람들의 마음에 들거나 기대를 받고 싶어 하는 것은 설사 심보가 비뚤어진 사람이라도 그다지 나쁜 마음으로 하는 행동이 아닐 것입니다. 하지만 그렇다고 해서 뻔한 타인의 변덕을 일일이 받아주며 괴로워한다면 그거야말로 당신의 신경 소모가 됩니다. 가끔 '멋대로 자기 광고를 늘어놓자'며 태도를 싹 바꾸어 동료들의 술렁임을 높은 곳에서 내려다보는 기분을 맛볼 필요가 있습니다. 무엇보다 이 타입의 가장 큰 문제점은 천성이 암울하고욕망이 바래지고 있다는 사실입니다. 이성이든 돈이든 물건이든, 가지고 싶은 것은 다 가지고 싶다는 표정이나 입으로 말할 수 있는 용기가 필요합니다.

대인관계
(상대방이 이 타입일 경우 어떻게 하연 좋을까?)

연인, 배우자 - 이런 상대와 결혼을 했다가 실패할 경우, 세상 사람들의 대부분은 당신만 나쁜 사람으로 몰 것입니다. 

거래처고객 - 어떠한 문제도 없습니다.
상사 - 이런 상사의 밑에서라면 일하는 기분도 매우 좋을 것입니다. 힘을 늘릴 수 있는 절호의 기회라 생각하십시오.
동료, 부하직원 - 일이든 대인관계에서든 진심을 드러내지 않는 타입입니다. '불만을 터뜨리지 않는 걸 보고 납득하고 있다는 
이야기구나'하고 지레짐작해서는 안 됩니다. 

출처 : http://egogramtest.kr

반응형